정보화마을 서귀포 월평화훼마을

  • HOME
  • 마이인빌
  • 메일
  • 고객센터
  •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

    제15회 전국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 및 자매결연지와의 교류행사

    게시판 보기
    게시일 2017-07-10 16:18:38 글쓴이 고성렬 조회수 16

    제15회 전국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가 지난 7월5일(수)~7월 6일(목)동안 전북 부안군 대명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거행되었습니다. 우리 제주도정보화마을도 16개 마을의 운영위원장 및 관리자,담당 공무원 등이  이 행사에 참석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.

     

    특히 16년 운영평가와 관련하여 제주도에서는 단체부분에서 서귀포 알토산정보화마을이 장려상을 수상하여고 개인상으로 공무원부분에서는 서귀포시청 강명일주문관이, 민간부분에서는 알토산정보화마을의 김시영프로그램관리자가 수상을 하였습니다. 또한 각 지회별로 작년대비 성장폭이 가장 큰 마을에 상을 부여하였는데 제주도에서는 서귀포 수산정보화마을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. 이외에도 2016년 운영평가관련 대상을 수상한  의성군 청학마을의 우수사례 발표와 세무,회계관련 강의도 이어져 정보화마을 운영에 보탬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.

     

    역시나 지도자대회의 하이라이트는 각 지회별 장기자랑 시간이었는데 총 9팀이 참가하여 열심히 준비한 끼를 발휘하였답니다. 저희 우리 제주지회에서도 감산마을의 박미경관리자가 3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.


    ▲ 제주도에서 참석한 위원장,관리자,공무원들입니다.



    ▲ 유공자 수상이 있었습니다



    ▲ 우수사례발표시간에는 의성군 청학마을 관리자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.


    장기자랑시간 제주지회에서는 관리자,위원장,공무원들이 모두 참여하여

    박미경관리자에세 힘을 불어넣어주었습니다.



    제 15회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는 우리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마을(김해 대동화훼마을,강서 솥뚜껑토마토마을,진천 꽃이피는마을,순천 낙안배이곡마을)과의 교류도 함께 이어져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.


    ▲ 좌로 두번째 강서 솥뚜껑토마토마을, 세번째 김해 대동화훼마을,네번째 월평화훼마을,다섯번째 진천 꽃이피는마을


    ▲ 진천꽃이피는마을월평화훼마을


    ▲ 순천 낙안배이곡마서귀포 월평화훼마을


    위 네마을과는 2017전국 페스타에서도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며 아쉬움을 달래었습니다.

    그 어느때 지도자대회때보다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 그 아쉬움을 뒤로하고 내년 전국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를 기대해 봅니다.

    서로에 대한 배려있는 답글은 네티켓의 기본입니다.

    0/300자
    댓글 등록